소모임 선택: 프로젝트 등록하기

학과 I/O
학과 학생들이 만들어낸 다양한 프로젝트를 맛보세요!

Ichthus
최규진,이효은,구성우,김강희,한영준
2018-10-20
              현대 아반테 차량으로 드디어 숭실대의 첫번째 자율주행차량 "익써스(Ichthus)"을 만들었습니다!! 경기도 화성의 K-city에서 익써스가 첫번째 자율주행을 하는 영상입니다. 가속/감속 페달, 조향 휠까지 모두 자율주행 소프트웨어가 제어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도와주신 한영준 교수님과 헌신하고 수고한 최규진, 이효은, 구성우 연구원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Model Predictive Control
김강희
2018-06-29
              udacity.com 자율주행 교육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과제를 수행한 결과물입니다. 차량이 기준 경로를 잘 추종하도록 Model Predictive Control 기반의 차량 제어 프로그램을 자동차 시뮬레이터 상에서 C++ 로 구현하였습니다. 
            
Particle Filter를 이용한 Localization
김강희
2018-06-29
              udacity.com 자율주행 교육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과제를 수행한 결과물입니다. 자율주행 차량이 자차 위치를 추정하기 위한 Particle Filter 기반의 localization 프로그램을 자동차 시뮬레이터 상에서 C++ 로 구현하였습니다. 
            
Unscented Kalman Filter
김강희
2018-06-29
              udacity.com 자율주행 교육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과제를 수행한 결과물입니다. 이동 차량의 위치를 LiDAR와 Radar 센서를 함께 이용하여 추적하는 UKF 프로그램을 자동차 시뮬레이터 상에서 C++ 로 구현하였습니다. 
            
HCI소모임 'UniOn' 소개영상 1 - What is HCI?
김준철
2017-12-08
              다소 생소 할 수 있는 UniOn이 다루는 분야, 'HCI'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SSORA 소개영상2
2017-12-01
              SSORA와 함께 국제대학생 창작자동차경진대회 자율주행자동차부문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SSORA 소개영상 1
2017-12-01
              SSORA와 함께 국제대학생 창작자동차경진대회 자율주행자동차부문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2017 웹 프로그래밍 스터디
조성재
2017-12-01
              웹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HTML, CSS, JS 등의 언어를 배우고 ES6, SPA를 구현하기 위한 babel, webpack 등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배운 후 몇가지 예제를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최종 목표는 SPA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간단한 API 서버 제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3차원 지도와 차량 주행 시뮬레이션
황인호, 김강희
2017-10-11
              4개의 라이다를 장착한 자율주행차로 숭실대학교 캠퍼스를 주행하면서 얻어진 데이터로 3차원 지도를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3차원 지도 안에서 데이터 수집 당시의 주행 과정을 재현(replay)하였습니다. 
            
behavioral cloning
김강희
2017-09-02
              udacity.com 자율주행 교육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과제를 수행한 결과물입니다. python, deep learning을 사용하여 인간의 운전 동작(steering)을 학습한 프로그램을 자동차 시뮬레이터 상에서 구현하였습니다. 자동차 시뮬레이터의 해상도가 낮아 동영상 품질이 좋지 않음을 양해해 주세요.
            
처리중이오니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