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소개

노동건 교수
4차 산업혁명과 선도 학과!

세계는 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초연결사회’, '지능정보사회'로 급속히 발전 중입니다. 이는 수많은 기술과 정보들이 연결·융합되고 디지털 정보화가 보다 심화되어 나타난 필연적 과정으로, 산업 지도를 재편하고 일상 생활에 놀라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마트 홈/빌딩/시티, 인공지능 로봇, 자율자동차 등은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이제 우리 바로 곁에 있는 기술이 되었고, 그 기술의 발전 속도는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변화는 또 다른 기회입니다. 급속한 변화일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현재 전 세계 각국의 정부와 기업, 대학들이 이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스마트시스템S/W학과는 이 변화에 대한 우리학교의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대처의 일환으로 2015년도에 신설되었습니다.

우리 학과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산업체들의 자문을 받아 구성한 수요지향적 교과과정을 통해 H/W와 S/W를 아우르는 지능형 시스템 아키텍트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를 고려하여, 상호 융합이 가능한 4가지 전공 트랙들(AI/로봇, IoT/빅데이터, 시스템HW, 시스템SW)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 수요의 변화에 따라 계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요컨대, 우리학과는 미래 기술의 중심에 있는 지능형 시스템 학문의 요람이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차별화된 인재의 산실입니다. 준비된 교육을 받은 우리 학생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처리중이오니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