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모빌리티] AI모빌리티 융합전공 추가 신청 안내(~2/5일 까지 연장)

공지사항, 학과 공지사항 글 전체보기
이주희
2021-01-25 10:39:00
517

안녕하십니까? AI모빌리티 사업단장 한영준 교수입니다.

   기존 단일 전공만을 통해 최근 사회 트렌드를 모두 반영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융합전공을 도입하려는 학교들이 확대되고 있고, 4차 산업혁명 기술 중심으로 융합전공을 수료하는 학생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도 2021년부터 4차 산업 첨단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미래형 자동차 등 분야의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여 우리 학부에서도 ‘AI모빌리티 융합전공’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A3+ (AI, Analytics for Big Data, Autonomous Driving)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주관학과 자격으로 ‘AI모빌리티 융합전공’을 2021년 1학기부터 개설하였습니다(첨부파일 참고). 또한 우리 학부 주관으로 2020년에 정부지원 교육사업인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을 수주하여 참여학과(스마트시스템소프트웨어학과, 기계공학부,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교과과정 활동이나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통해 교육과 재정지원을 동시에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2차년도에서도 AI모빌리티 사업단은 튜터링 프로그램 지원, 경진대회 참가 지원, 방학 전공특강 지원, 활동 장학금 지원 등의 사업을 지속하겠습니다.

   AI모빌리티 융합전공이 올해 2021년부터 시행되기 때문에 AI모빌리티 사업단의 학부생 지원 프로그램들의 대부분이 AI모빌리티 융합전공에 참여하는 학부생들 위주로 지원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올해 4학년이 되는 학생들을 제외하더라도 이들 우수 사업들로부터 수혜를 받기 위해 1 ~ 3학년 학생들은 AI모빌리티 융합전공에 모두 참여해야 합니다. 2 ~ 3학년들은 올해 마지막 AI모빌리티 융합전공의 추가 모집에 모두 신청하여 AI모빌리티 사업단에서 시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리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번 1차 ‘AI모빌리티 융합전공’의 신청자 모집에 스마트시스템소프트웨어학과 올해 2학년되는 학생 중에 36명에 해당하는 상당 수가 지원했으면, 3 및 4학생 중에 5명이 지원했습니다. 또한 AI모빌리티 융합전공 참여학과인 통계학과에서 17명, 기계공학부에서 14명이 신청했습니다.

   AI모빌리티 사업단에 시행하는 다양한 교육 및 재정 사업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AI모빌리티 융합전공의 신청자 모집을 2월 5일 금요일까지 FUN시스템(http://fun.ssu.ac.kr; ’AI모빌리티‘ 검색)에서 추가 모집하니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특히, 올해 2-3학년의 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AI모빌리티 융합전공 2차 모집에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AI모빌리티 융합전공 세부 안내 (첨부파일 참고)

  (2) AI모빌리티 융합전공 2차 신청자 모집

      - 신청일자: ~ 01.29(금)  20:00

     - 신청방법: FUN시스템(http://fun.ssu.ac.kr; ’AI모빌리티‘ 검색)에서 등록신청
                     * 유세인트에서 다전공 신청 따로하지 않음

※ FUN시스템이나 Saint 상에서 AI모빌리티 융합전공에 기 신청한 학생들은 재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AI모빌리티 융합전공 신청 후에 여건이 되지 않거나 관심이 없어지면 언제라도 포기할 수 있고, 아울러 졸업 시 융합전공 이수 요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자동 취소가 됩니다.

 

AI모빌리티 융합전공 소개.pdf

Comments

댓글 추가
다음글 [DCLab] 학부인턴 모집 Dong Kun Noh 2021-01-26 13:41:26
이전글 2021-1학기 학과근로장학생 선발 안내 이주희 2021-01-21 11:27:30
처리중이오니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