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학기 <학습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안내
교수학습혁신센터에서 본교 학부생의 학습역량 강화를 목표로 2020-1학기에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길 바랍니다.
1. 프로그램 목록(현재 모집 중, 2020.3.16. 기준)
번호 |
프로그램명 |
개요 |
대상 |
모집 기간 |
상세안내/신청방법 |
1 |
CoRE 튜터링 튜터(Tutor) |
전공학습 역량, 기초학습 역량을 갖춘 1인의 튜터(Tutor)가 해당 학습에 도움이 필요한 3~7인의 튜티(Tutee)와 함께 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여 협동학습 |
학부재학생 (한국인) |
~3.23.(월) |
|
2 |
외국인 유학생 튜터링 튜터(Tutor) |
1인의 튜터(Tutor)가 3~7인의 외국인 유학생 튜티(Tutee)와 함께 정기적으로 모여 협동학습함(학습주제: 2020-1학기 개설 교과목 또는 한국어, 한국문화, 한국 역사 등 이해를 목적으로 하는 주제) |
학부 3~4학년 및 대학원 재학생(한국인 및 외국인) |
~3.25.(수) |
|
3 |
학습동행 (멘토, 멘티) |
직전학기 학사경고자(평점평균 1.5미만), 학사경고 위험군 학생(평점평균 1.5이상 2.0미만)이 학습동기 제고, 학교생활 적응, 학습능력 향상 등을 목표로 교수학습혁신센터와 한 학기 동행 |
학부재학생 (한국인) |
~3.31.(화) |
2. 추후 별도 안내 예정 프로그램 목록
번호 |
프로그램명 |
개요 |
대상 |
모집 시기(예정) |
1 |
1:1 학습코칭 |
객원 전문 학습코치가 참여 학생과 1:1로 만나 학업/학습 고민 상담, 학습유형검사 또는 학습전략검사 실시 및 해설 |
학부 재학생 (한국인, 중국인) |
4월 초 |
2 |
또래 학습코칭 (또래코치 양성) |
코치 양성 모델에 기반한 본교 또래 학습코치 양성 |
학부 재학생 (한국인) |
4월 초 |
3 |
INNO-SCHOOL |
참여학생 간 팀을 이루어 전공 교과 연계 및 융합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함 |
학부 재학생 (한국인, 외국인) |
3월 중 |
4 |
학습법 워크숍 |
학습 관련 주제의 전문가 특강 |
학부 재학생 (한국인, 외국인) |
3월 말 |
5 |
공모전 멘토링 |
특정 분야 공모전 참여(수상) 경험 또는 역량 있는 학생의 노하우 전수 |
학부 재학생 (한국인, 외국인) |
4월 초 |
프로그램 참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학과사무실(02-820-095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 2020학년도 1학기 스마트카드(학생증) 교부(수령)기간 연장안내(~04.30) | 노수호 | 2020-03-23 16:03:14 |
이전글 | 자료구조 Grader 모집 | Dong Kun Noh | 2020-03-15 13:01:02 |
Comments